본문 바로가기
잡담

게티이미지(Getty Images)에서 페이팔을 통해 로열티를 지급받다!

by KODOS 2010. 12. 29.
지난 여름에 게티이미지(http://www.gettyimages.com)에 등록되어 있던 내가 찍은 사진 몇 장이 라이센스 판매가 되었었는데(2010/07/28 - [잡담] - 게티이미지(Getty Images)에 등록한 사진이 드디어 팔리다!) 한동안 $50을 넘지 못해서 지급받지 못하다가 한 장의 사진이 더 팔리면서 간신히 $50을 넘었다. 그래서 조만간 로열티를 송금 받으려니 하고 있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소식이 없길래 담당자에게 문의 메일을 보냈더니 곧 답장메일이 도착했다.
답장메일을 보니 로열티 금액에 대해서 세금을 공제하고 나니 $50 미만이 되어서 지급이 되지 않았으며 조만간 지급 받을 수 있도록 로열티 지급부서에 자기가 힘써 보겠다는 내용이었다. 어련히 알아서 해주겠거니 생각하고 다시 잊고 있었는데 얼마전 로열티가 페이팔계정으로 송금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기쁜 마음에 얼른 페이팔에 접속하여 확인해보니 세금을 제하고 $40.70이 입금 되어 있었다. 난생 처음으로 해외에 내 사진의 라이센스를 판매한 댓가를 달러로 송금 받으니 나름 뿌듯한 기분이었다.
아직까지는 실력이 모자란 탓인지 게티이미지에 등록한 사진은 10장 밖에 되지 않고 있다. 사진을 찍는대로 모았다가 매달 게티이미지로 심사요청을 하지만 번번히 선정이 되지 않고 있다. 워낙 방대한 양의 내노라 하는 사진을 취급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사진과 중복되거나 비슷한 류의 사진들은 상품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채택되지 않는 것 같다. 아마도 이곳에 채택되기 위해서는 무언가 독창적이고 보기 힘들면서 상업성이 있는 사진을 찍어야 될 듯 싶다. 게티이미지에 사진을 등록한 사진작가들만 가입할 수 있는 포럼에 가서 글을 읽어봐도 매달 사진이 채택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은 것 같다.

게티이미지로부터 받은 로열티 지급 안내 메일


페이팔에 접속해서 송금액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