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개봉기/시계

Alpina Alpiner GMT 4 시계 리뷰

by KODOS 2021. 7. 18.

Alpina Alpiner GMT 4

Alpiner 컬렉션은 Startimer(파일럿)와 Seastrong(다이버) 라인에 합류하여 레거시 모델과 알피니스트 라이프스타일과의 관계에 영감을 얻게 된다. Alpiner 컬렉션에는 크로노그래프와 GMT로 구성된 보다 스포티한 하위 집합이 있으며, 총칭하여 "Alpiner 4"로 알려져 있다. "4"라는 명칭은 Alpina가 스포츠 시계의 네 가지 기본 요소를 항자성(Anti-magnetic), 내충격(Anti-shock), 내수성 및 스테인리스라고 믿고 있는 것과 관련이 있다. 스포츠 시계 이념과 Alpina의 고급 시계 제작 전문성과 함께 현대적이고 균형 잡힌 디자인을 갖춘 Alpina Alpiner GMT 4는 좀 더 자세히 살펴 볼 가치가 있다.

크로노그래프 4와 GMT 4 모두 멋져 보이지만, GMT는 특히 여행에 가장 적합한 조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조사에서 두 번째 표준 시간대를 표시를 적용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진정한 GMT 시계는 홈 시간과 가급적 홈에서의 AM/PM의 표시를 보존하면서 현지 시간을 반영하도록 시간 표시를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롤렉스 GMT-마스터 II에 반영된 방법론으로서, 사용자가 초침을 멈추지 않고 1시간 이내에 "점프"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새 표준 시간대에 도착하면 분 또는 초 디스플레이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올바른 시간으로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Alpina Alpiner GMT 4는 셀리타 SW 200 자동 무브먼트와 맞춤형 모듈을 채택하여 현지 시간의 시간 핸즈를 바로 점프할 수 있다. 이 설정은 여행에 보다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비용 및 복잡성이 높아짐에 따라 Alpina는 단순히 두 개의 시간대를 추적할 수 있는 "GMT"가 아닌 가능한 최고의 GMT 시계를 만들고 싶어 했다. 크로노그래프 4가 둘 중 더 인기가 있을 것 같지만 GMT 4는 3 핸즈의 손쉬운 매력을 유지하면서 가격대비 많은를 장점을 제공한다.

44mm 폭의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와 22mm 러그에 가죽 스트랩 또는 3링크 스틸 브레이슬릿이 부착되어 있는 Alpina Alpiner GMT 4는 손목에 상당한 무게감과 감각이 느껴지는 현대적인 스포츠 시계이다. 검은색 또는 은색 다이얼이 장착된 두 모델 모두 양방향 360도 내비게이션 베젤을 장착하고 있다. 크리스탈은 사파이어이며 케이스백은 ISO 764(4800A/m) 등급의 GMT 4 설계의 반자기성질을 보호하기 위해 견고하다. GMT 4는 ISO 1413에도 내충격성이 있으며 다이얼 디자인이 읽기 쉽고 상세하며 챕터 링에 24시간 작은 눈금, 3시 방향에 날짜 표시 및 전체 Alpiner 컬렉션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간단한 빨간색 액센트가 있다.
케이스는 러그에 광택 엣지를 혼용하여 마감 처리한 것이 특징이며, 이 가격대의 시계용으로 훌륭하게 제작되었다. 360도 내비게이션 베젤은 Alpina가 연결된 산악 라이프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