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개봉기/시계

Deep Blue Daynight MIL T100 Tritium 시계 리뷰

by KODOS 2021. 7. 24.

2007년에 설립된 딥 블루는 뉴욕에 본사를 둔 회사이지만, 전 세계에서 부품을 공급받아 매우 기능적인 전문 다이브 시계를 제작한다. 이 회사는 파일럿 시계나 드레스 시계로 다양화하는 대신 전문성을 찾아 자신이 잘하는 것을 고수하고 있는 다이브 시계만 판매한다. 그들은 특정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그곳에서 명성을 쌓고 있다. 

 

지금 바로 리뷰하는 시계인 Deep Blue Daynight Mil T100은 최대 500m 깊이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고 테스트 되었다. 이 시계는 케이스 뒷면에 정밀 다이버(Precision Diver)라는 문구 새겨져 있으며, 확실히 작업에 적합한 것으로 보이며 주로 생사의 순간에 중요할 정도로 튼튼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시계가 제공하는 가성비는 단지 다이빙 시계를 좋아하는 이유 뿐만이 아니라 시계 컬렉션에 꼭 추가해야 하는 핑계가 된다. 이 시계는 약간 빈티지한 복고적인 느낌으로 바위처럼 견고하게 느껴진다. 기능성이 핵심 디자인의 원동력인 듯하면서도 손목 위에 두툼한 타임피스로도 멋져 보인다. 이 시계는 정말 간지가 기능을 따라간다.


Strap
Strap: Silicone strap
Strap Color: Black
Strap Measurements: 8-1/2" L x 22mm W
Band Width: 22mm

Case
Case Shape: Round
Case Back: Solid
Case Measurements: 44.5mm
Case Thickness: 16mm

Movement
Movement Type: Automatic
Movement: Seiko NH 35
Movement COA: Japan

Features
Dial Color: Black
Dial Material: Enamel
Luminous Features: Trigalight Tubes
Bezel Type: Uni Directional
Crystal Type: Sapphire
Crown Type: Screw down
Water Resistance: 500 meters
Complications: Date, Trigalight Tubes
Bezel Material: Aluminum
Bezel Color: Black
Display Type: Analog
Additional Features: Date

가성비 시계인 만큼 외부 포장은 약간 조잡한 프린트로 된 종이 박스로 스위스산 시계에 비해 초라하다
종이박스 안의 내부 케이스는 전기면도기 케이스를 닮은 지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소프트 케이스이다.
소프트 케이스 내부의 구성품 모습
케이스에서 꺼낸 모습

 

45mm 케이스 사이즈는 316L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케이스 깊이는 15mm로 결코 작은 시계는 아니지만, 그 시계가 실제로 어디에 쓰이도록 설계되어 있는지 계속 상기시켜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러그 투 러그 길이는 53mm로 22mm 스트랩이 필요하므로 손목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단방향 120클릭 베젤은 만족스럽고 안전한 반시계방향 클릭으로 움직인다. 러그 가드로 보호된 크라운은 해저 탐색 시 착용 필요성을 느낄 경우 시계 내부를 고정하기 위해 스크루인 방식으로 제작 되었다. 케이스백도 스크루온 형태이다. 사파이어 크리스털로 보호되는 33mm 폭의 다이얼은 무광택 블랙에 흰색 미세 마커를 사용하여 대낮에 쉽게 읽을 수 있는 가독성을 제공한다. 

크라운의 형태
케이스백의 모습

 

삼중수소는 Rolex에서 Ball에 이르기까지 다른 시계 제조업체에 의해 사용되어 왔지만, 일반적으로 꽤 비싼 시계에서 많이 사용된다.. 딥 블루는 더 저렴한 가격에 삼중수소 시계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T-100 삼중수소 튜브는 모든 마커에서 파란색으로 빛난다. 12시 방향의 이중 인덱스는 완전한 어둠 속에서 공간 인지를 위해 주황색으로 빛난다. 베젤에는 삼중수소 파이프 튜브도 내장되어 있다. 딥 블루는 스위스제 삼중수소 튜브에 대해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소형 T-25는 주고 보급형 시계에 사용되고 대형 T-100은 이 시계에서 볼 수 있으며  이 삼중수소의 이름을 시계의 모델명의 일부로 부여한다. 이 회사는 T-25가 다이얼의 작은 튜브에 20년 정도 광도를 유지할 것이며 T-100의 수명은 50년 정도 될 것이라고 말한다. 20년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음,  이 시계의 삼중수소 튜브의 광도의 수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소 50년은 더 살아야하는 이유가 생긴다.
무브먼트는 세이코의 NH35 자동 무브먼트를 사용한다. 날짜 기능도 탑재된 24석 무브먼트는 40시간의 파워 리저브 성능을 제공한다. 

스트랩의 버클에 음각되어 있는 DEEP BLUE 로고
크라운은 보호 가드에 둘러쌓여 있다.
T-100의 삼중수소(Tritium) 마커를 사용한 다이얼

댓글